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시깅의먹지도] 충북 음성 감곡 (월정주막)

by 동그리야 2024. 9. 20.
반응형

 
뭘 먹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었던 비 내리던 어느 날 ㅋㅋㅋ  

월정주막 (월정칼국수)

위치: 충북 음성군 감곡면 왕장안길 10
문의: 043-882-7431

 


 
빗속을 뚫고 달려와 도착한 곳은 월정주막 (월정댁? 월정칼국수?)
근처에서 근무도 했었고 잘 안다고 생각하는 지역 중에 하나인데 내가 모르는 밥집이 있었다니... 
감성 돋는 그림과 손글씨에 시선이 간다. 
 
다소 단출해 보이는 메뉴지만 모두 내가 좋아하는 메뉴들만 있다.
비 오는 날 막걸리 한잔 하기 좋을 듯 한 내부 :-)
 
그리고 적당히 익힌 열무김치와 겉절이? 

 
칼국수의 정석, 많은 재료를 넣지 않았음에도 맛이 있었다.
우와~~~ 이런 느낌은 아니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끌리는 식감에 구수한 것 같지만 시원한 육수..
칼국수 면을 먹다 보니 수제비처럼 생긴 납작한 면을 발견했다.
호로록~ 미끌미끌한 식감에 빠져들었다.
직접 반죽을 하시는 거겠지? 
 
오늘 점심을 함께한 분들의 속도가 굉장히 빠르시다.
칼국수는 뭐 이리 뜨거운지 난 양껏 먹지 못하고 퇴장을 했다. 
 
애타게 불러도 답이 없었던 사장님 ㅋㅋㅋ...
사장님께서 혼자 운영하시는 식당인 데다가 주문 즉시 반죽을 하시는 건지.. 
주문 후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소요된다.
 
점심시간이 1시간인 직장인들은.. 미리 주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하러 갔다가 주방의 위치를 보고 답이 없던 사장님의 이유를 알게 되었다)


 
요즘 물가에 어디서 이 가격에 칼국수를 먹을 수 있을까, 선선해지면 수제비 한번 먹으러 와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