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지도 (Foodmap)/점심

[다시깅의먹지도] 속초 (순자집곰치국)

by 동그리야 2023. 11. 24.
반응형

봄/여름보다는 가을/겨울에 집을 자주 나간다(?)
ㅇ님이 속초에 교육이 있다고 해서 나도 얼른 따라나섰다.

부랴부랴 짐을 챙겨 출발한 탓에 아침은커녕 차에
타자마자 예의 없이 딥슬립 😪
다행히 교육시간보다 일찍이 도착해서 아점을 먹기로 하였다.


순자집곰치국

위치: 강원 속초시 관광로 402
시간: 매일 06:00~ 14:30 , 17:00~19:0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재료 소진으로 인해 영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음*
문의: 033-635-3004
주차: 가능

입구에 적혀있는 많은 메뉴들
얼큰 순두부/황태해장국/날치알밥/김치찌개/가자미백반구이등.. 그중에 순자집은 곰치국 전문점이라고 한다.

사실 나는
삼식이매운탕, 물곰탕(곰치국)처럼 후루룩 가시가
잘 발리고 물컹물컹한 해물매운탕을 좋아한다.

그래서 ㅇ님이 미리 이곳을 알아봐 둔 것 같다.
(굳게 믿는 중)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벽면 가득
채운 종이를 보고 연예인 사인인 줄 알고 깜짝 놀랐다.
ㅋㅋㅋㅋ방명록이었다…..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꽤나 넓었다.
신발을 벗고 들어오는 식당이라 그러하겠지만 직원분께서 물걸레로 바닥을 끊임없이 닦으신다.
그 덕분에 굉장히 깔끔했다.

우리는 출발하면서 미리 주문했다.
맑은 국 1+얼큰 국 1

맑은 국에는 청양고추가 얼큰 국에는 김치가 들어가는데 원치 않을 경우 미리 말씀드리면 빼주신다고 함..
하지만 난 몰랐고 이번엔 그냥 있는 그대로 먹어보기로 했다~

기본찬으로 두부, 고사리볶음, 취나물, 오징어젓갈, 대파김치, 이름 모를 초록나물 하나 더^^
국이 나오기 전에 이미 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감탄..
추가반찬은 그릇을 들고 가면 사장님이 담아주시는데
고사리 무조건 리필 👏

대파, 청양고추, 무, 김치 곰치~
곰치를 하나 건지자마자 허러록쪼로록 게눈 감추듯 먹어버렸다.

입구에는 취나물과 황태포, 오징어젓갈, 대파김치를 판매한다.  손님들이 적고 간 방명록에는 좋은 글들도 많았다.

내가 먹어본 곰치국은 어달리 거XXXX, 삼척 옛X, 그리고 속초 순자집곰치국!
각자의 매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겨본다면  순자집-어달리-삼척순이다.
점심시간에 방문한터라 현지 손님들도 많이왔는데 가자미구이백반도 인기가 많았다.

놀라운 것은 식사를 마치고 나가려는 찰나 낯익은 얼굴 등장.. 이 넓디넓은 속초에서 이전에 근무했던 학교의 졸업생을 만났다. 세상 참 좁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