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지도 (Foodmap)/저녁

[다시깅의 먹지도] 이천 (장터주막)

by 동그리야 2023. 6. 9.
반응형

비가 오던 어느 날 

ㅇ님이 갑자기 홍어찜을 먹으러 가자고.. 

홍어찜은 내 메뉸데 ㅇ님이 왠일이야..?

의문을 품고 집을 나섰다. 

 

가려고 했던 고흥식당은 갔더니 문이 굳게 닫혀있었고

집으로 돌아가기 아쉬웠던 우린 근처 관고시장을 둘러보기로 했다. 

 

어라?

내 발길을 멈춘 단어 "가오리찜"

 

홍어찜 대신 가오리찜으로 급 메뉴 변경, 꿩대신 닭이 셈 ㅋㅋ

 

장터주막

위치: 경기도 이천시 중리천로31번길 24 (관고시장 내)
영업시간: 모름 (연락 후 방문하시길)
연락처: 031-638-8333
주차: 관고시장 앞 공영주차장 이용

 

대부분 해물파전을 드시고 계셨지만 우리는 첫 목적대로 가오리찜 + 주전자 막걸리 주문

사실은 막걸리(주전자)의 1천원 차이는 장수 혹은 지평막걸리를 주전자에 넣어주는 차이인 줄 알고 주문했던 것

정체는 막걸리 자체가 다른 막걸리었다. 

 

한주전자 듬~뿍 나온 막걸리 :-) 

메인 가오리찜이 나왔다.

엄-청 크다. 접시도 큰데 접시 크기만 한 큰 가오리 ㅎㅎㅎㅎ 비주얼 맘에 들고 쿰쿰한 삭힌 냄새도 맘에 들고~ ♬ 

 

주전자 하나를 다 비우고 

지평막걸리를 주문했다.  궁금한 건 못 참지^^

한 병을 주전자에 몽땅 넣어보았다.

 

주전자 막걸리는 지평막걸리 두병 이상의 양이었다.

맛은 단연 지평막걸리지만, 가성비로는 주전자 막걸리가 최고다.

정신 차리고 보니 식당 내부는 만석이었고, 배부르게 완찜 후 관고시장 한 바퀴 구경하고 귀가하였다.

음식 맛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사장님께서 혼자 계셔서 바쁘신 탓에 추가 반찬과 술은 셀프로 가져다 먹었지만 이 또한 양껏 먹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입구 쪽에 있는 두 테이블 외엔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또 간집 인증을 위해 남긴다...

나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서울에서 어르신(?) 두 분이 오셨다.

"지난번에 네가 보내준 가오리찜 그 집을 가자" 그리하여 장터주막 두 번째 방문 ㅋㅋ 

 

머리고기+가오리찜 주문 

역시나 식당은 만석이었다. 장터주막 나만 몰랐나? 싶었다.   

옆 테이블에서 먹던 머리고기를 보고 고민 없이 주문했지만 옆 테이블과는 다르게 기름부위가 많아서 아쉬웠다.

다행히 일행 분이 그 부위를 좋아하셔서 남김없이 먹을 수 있었다. 

장터주막 정도면 혼술 도전 해볼 수 있겠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지만

방문 때마다 테이블이 만석인 걸 보니 자신이 없어졌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