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다

여주 걷기 좋은 길, 그녀의 흔치않은 공복유산소 (feat.육쌈냉면_원주 단구점)

by 동그리야 2024. 5. 6.
반응형

주의:  TMI가 지나침

 

늦잠 자면 뭐 하리 ㅇ님 공차러 나설 때 나도 눈을 비비며 따라나섰다. 내일부터 있을 비소식에 오늘 무조건 움직여야겠다는 생각도 함께... ㅎㅎㅎ
 
처음 다짐은 체육공원을 몇바퀴 돌고 독서를 해야지~ 생각하고 가방을 들고 나간거였는데.. 
역시 대문자 P인 나의 급발진
"ㅇ, 나 쩌~기 내려서 걸어 걸어 체육공원까지 갈게~ 어떻게 생각해? 1시간이면 가지 않겠어?"
 
ㅇ님은,
안돼 힘들어, 더울것같은데? 라는 걱정 따위..
혹은, 위험하지 않을까? 라는 고민 따위 하지 않고 말이 끝나기 무섭게 바로 내려주었다.
.......
 

그렇게 시작된 나의 흔치 않은 공복유산소 ㅋㅋㅋㅋㅋ

 

[출발:여주파크골프장- 도착:여주오학체육공원]

물줄기를 따라 걷고 싶었는데.. 곳곳에 공사를 하는 곳이 많아서 어수선하기도 하고 오늘은 산책로로 걷기로 한다.

출발하자마자 시작된 녹음(綠陰)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정화되는 느낌!

벚꽃 시즌에 와도 좋은 길이다.

 

신륵사 앞 공원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토끼인데 여기서도 만났네^.^?

너는 왜 외롭게 여기에 혼자있니.. 

 

이 길고 긴 남한강 물줄기에 고작 나는 아주 짧은 코스를 걸었구나... 생각했던 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자전거로 종주하며 우리나라의 방방곡곡 사계절을 눈에 담아보고 싶다는 마음은 굴뚝같지만 아직 나의 자신감으로는...

유툽 영상으로 만족하겠습니다.... 헤헤....

 

좀 더 걷다 보니 다다른 신륵사

여주도자기축제가 시작돼서 이른 시간부터 셔틀버스와 바삐 움직이는 자원봉사자들을 볼 수 있었다.

오늘은 신륵사는 안녕하고 바로 체육공원으로 향했다.

 

신륵사 입구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골목길로 접어들어 시골길을 걷기 시작했다.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걷기엔 다소 위험했던 도로

 

차가 없을 땐 내 세상이었지만 생각보다 차들이 많이 다니더라.. 

안 되겠다 싶어 산길이나 혹은 마을길로 돌아가는 길이 없을까?

지도를 열어봤지만.. 어쩔 수 없이 이 길로 걸어가야 하는 운명... 

 

피할 수 없을 땐 즐겨라라고 했던가ㅋㅋㅋㅋㅋ

새소리 들으면서 동네에 나와계신 어르신들도 뵈면서(?).. 마을구경도 하고 

건물사이에 피어난 장미가 아닌 깡통에 심겨 있는 예쁜 이름 모를 꽃들도 감상하면서 그렇게 오늘 운동을 마무리하였다.

 


고딩 학창시절에 영접한 육쌈냉면

그때는 사장님께서 식당 한편에 큰 창문너머로 고기를 굽고 계셨다.

"고기 주는 냉면" 내 인생의 혁명중 하나였지, 

 

오이를 못 먹는 현구와 민구, 그리고 사촌언니와도 정말 자주 갔었던 신림점

(다시깅 추억회상 중) 또 그 시절이 생각나는군 ㅋㅋㅋㅋ

 

땀도 뺐겠다 ㅇ님이 좋아하는 육쌈냉면을 핑계삼아 드라이브를 목적으로 출발했다.

 

육쌈냉면 원주단구점

위치: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515-12
시간: 매일 오전 10:30~ 오후 9:30 
문의: 033-762-6392
주차: 식당 앞 3~4대 정도 가능 

 

도착한 시간이 10시 20분경이었는데 문이 활짝 열려있어 여쭤봤더니 식사가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식당 앞에 3~4대의 주차가 가능했지만 자리가 없어서 장도 볼 겸 바로 앞에 위치한 GS에 주차를 했다.

 

방문했던 곳 중 제~일 깔끔한 내부!! 에 테이블 키오스크까지 설치되어 있는 단구점, 느낌이 좋다.

늘 그랬듯 비빔냉면 2개 주문 

전국 어느 곳을 가도 온육수와 물은 셀프~>_< 단구점 온육수맛 합-격 

같은 육쌈냉면이어도 육수의 맛이 다르다. (기분 탓일지 모르겠지만 우리 둘 입맛엔 그러하다)

 

ㅇ님은 육쌈냉면을 좋아한다. (우리동네 육쌈냉면은.. 폐업한 관계로) 그리하여 꽤 많은 지점을 가보았다.

 

우리의 육쌈냉면 정복기...  신림점, 야탑점, 광주경안점, 평택점, 원주단구점 등등

원탑은 뭐니 뭐니 해도 신림점 그리고 그 뒤를 잇는 오늘 다녀온 원주단구점

5월의 더운 날씨에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참고: GS더프레시 주차요금 ☞1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