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지도 (Foodmap)/점심

[다시깅의먹지도] 양평 용문 (회령손만두국)

by 동그리야 2024. 7. 10.
반응형

 

간만에 떠난 친구들과의 짧았던 여행
그 끝엔 만두가 있었-따
 
맑다가 흐리다가 되풀이하던 날씨는 끝내 해가 쨍 ~하고 비췄다는 .. 
출출해지던 찰나에 마침 근처 맛집을 찾아낸 친구
 

회령손만두국

위치: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827
시간: 매일 08:00 ~ 20: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문의: 031-775-2955

 
이북식 손만둣국이라고 듣고 도착한식당 앞에서 간판을 보며 감탄했다.
느낌있쒀!!! (노포를 너무 좋아함....)
외부만 보고 내부로 들어갔을때 생각보다 넓고 깔끔해서 놀랐다.
   

[방문날짜 2024.06월]

 
식당 이름도 그렇지만 메뉴이름에도 앞에 "회령"이 붙어서 북한의 어느 한 지역이겠거니 생각했는데,
궁금한 건 또 못 참는 성격이라... 검색해봤지

회령 (會寜)
- 함경북도 회령군에 있는 읍
- 만주와의 교통 요충지이며, 석탄·목재·곡물 따위의 집산지

 

 
역시, 맛집엔 연예인 친필사인이 필수지요.
그리고 그다음 눈에 띄는 귀여운 만두방 ㅋㅋㅋ.. 만두 만드는 방
뭐가 귀엽냐 묻겠지만.... 귀여워 뭔가 ㅋㅋㅋㅋㅋㅋ
 
종류별로 시켜서 맛보자며 주문한 메뉴는
- 회령 떡만두국 
- 회령 쟁반만두
- 녹두빈대떡 

- 회령 떡만두국
야채라곤 대파 고명이 유일했고 떡과 만두가 들어간 말 그대로 떡만둣국, 담백하고 슴슴한데 먹다 보면 또 묵직한?
 
처음엔 응? 잉? 했는데 결국은 다 먹게 되는 신기한 맛이었다. 이것이 이북의 맛인가 >_<
나는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고 즐겨 먹는 편이지만 이 담백함이 나쁘지 않았다.
(생각해보니 만두가 특이한 곳이니 만둣국을 시킬걸 후회했다. 판단미스)
 
아!?
평양냉면이 딱.. 이런 것 같다.
아직도 나는 진정한 평양냉면의 맛을 알지 못하지만 그 맛을 깨닫게 되었을 때 
이 슴슴함이 기억날 것 같다.
( 모든 음식이 슴슴하고 담백한 것 보니 식재료가 귀해서일까..?) 

 
만두소가 궁금해서 파헤쳐보았다. ( 숙주 조금, 고기 많이, 씻은 김치 )

회령손만두의 만두와 육수, 김치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고, 맛은 좋은 재료가 기본이라는 걸 잊지 않고 좋은 재료에 정성을 다해 진심으로 모시겠다는 내부에 적혀있는 문구가 와닿는 맛이었다.
녹두전도 만두소도 신선햐
만두 위에 간장 위에 떠다니는 파를 얹어서~ 냠

 
배부르게 먹고서 나오는 길에 만두방에서 만두를 빚고 계시던 사장님
인자한 미소를 나에게 날려주시곤 다시 빚기 시작하셨다. 
잘먹구 갑니다. 날 더운데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